- 쿤님의 열대어 키우기 Tistory -


인터넷에서 떠도는 여러 정보들 유용하지만 진짜인지 모르겠고, 왠지 우리집 구피들에게는 해당이 안되는것 같기도 하고... 맞는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물생활 하면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사실'을 직접!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 사용되는 모든 사진 및 영상은 직접 촬영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른곳에서 퍼온 자료는 별도 표시)



최근에 이사를 하고 (2달전), 이것 저것 쇼핑을 하느라, Mr DIY에 들렀을때 눈에 들어온 화분!

화분이지만, 그냥 싸구려 플라스틱입니다....


가격이 RM20도 안해서 하나 주워 왔습니다. 



이전에 태국여행을 자주 갔었는데, 길거리 상점 출입문앞에 큰 항아리에 구피랑, 각종 수초를 키우는것을 보고

이렇게 꾸미면 얼마나 좋을까 했었는데, 그리고 잊고 지내다 MR DIY에서 이 싸구려 화분을 보는 순간!!



단순히 화분이 아닌! 짜~~~~잔! 수초 + 구피 입니다. 말이.. 수초이지 거의 일반 풀떼기 같이 커버렸습니다. 

이것도 여자친구님께서 한번 손질을한.. 상태 입니다.



아무리 수초가 가득! 하다고 해도, 아무리 물달팽이가 많다고 해도! 그래도 수질 관리를 위해 콩돌이 + 스폰지 여과기

설치를 했습니다. 


이글을 쓰는 지금, 이 화분은 노란복어 + 물달팽이 전용으로 변경되었고, 위에 있는 수초는 싹!!! 제거를 해서 

더이상 없습니다. :(


요 화분어항에서 물달팽이가 폭번을 해서, 지금 노란 복어애들이 매일 매일 폭식(?)을 하며 잘 살고 있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