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쿤님의 열대어 키우기 Tistory -


인터넷에서 떠도는 여러 정보들 유용하지만 진짜인지 모르겠고, 왠지 우리집 구피들에게는 해당이 안되는것 같기도 하고... 맞는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물생활 하면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사실'을 직접!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본 블로그에 사용되는 모든 사진 및 영상은 직접 촬영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른곳에서 퍼온 자료는 별도 표시)

-----------------------------------------------------------------------------------------


Blog 만들고 몇달만에 업데이트를 합니다. 


2017년도에 Posting은 사실 물생활 초반 초보로써 업로드 했었는데, 이제 어느덧 거의 1년이 되어가는 군요


아래 사진은 올해초 메인 어항의 사진 입니다. 



소일을 사다가 수초의 씨앗 뿌리고 발아시키고 그 이후에 물을 채운후 본격적으로 구피들을 옮긴 어항 입니다. 

이전 게시물에 Easy Grass 파종하는것 관련해서 포스팅을 했는데 바로 그 어항 입니다. 


수초를 잘, 빨리 키우고자 창가에 위치를 했었는데, 음.. 생각 만큼 빨리 자라지는 않았습니다.





낮에 위에서 찍은 사진 입니다. #빨간꼬리 구피 #노란꼬리 구피 암수 믹스 입니다. 그리고 길이는 가로 50cm 어항 입니다. (스폰지 필터 2개로 모두 해결)




비록 수초가 크게 자라지는 않았으나, 오밀 조밀 하게 바닦에 있다보니, 새끼 구피들의 훌륭한 피난처가 되었습니다. 

새로 태어난 구피들도 성어가 되어 헤엄치는게 보입니다. 


사진속 암컷인데 꼬리가 빨간+파란+투명 인게 새로 태어난 구피들이 성어가 된것 입니다. 

최초 구피 (빨강 암컷 + 노란 수컷)들중에 용궁으로 떠난 아이들도 꽤 있으나, 그것보다 더! 많은 자손을 남겼네요


구피의 번식력에 다시한번 감탄을 합니다. 



실제 구피들이 살고 있는 어항 영상으로 준비해봤습니다. :)




+ Recent posts